EIGHTUBE

채널보러가기

에이트 유튜브입니다.

최신영상

전체 가슴 동안 체형

언론보도&학술활동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하는 에이트성형외과 의료진


눈 재수술 고려한다면 면밀한 상담은 필수

페이지 정보

본문

눈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 중 한곳이다. 특히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되면서 얼굴에서 유일하게 노출되는 부위인 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 호감 가는 인상으로 변화를 주고자 성형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있다.


눈 성형은 개인의 고민과 증상에 따라 쌍꺼풀 수술, 눈매교정술, 상안검 수술 등 다양한 수술법이 적용되는데 노화로 인해 처진 눈은 늘어진 피부 조직을 일부 절개하는 거상술이 진행될 수 있으며, 눈뜨는 힘이 약해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려 시야가 답답하고 졸려 보이는 눈이라면 눈매교정술이 필요할 수 있다. 가장 많이 수술하는 쌍꺼풀 수술의 경우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는데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원할 경우 비절개 방식을 고려할 수 있다.


이는 다른 성형 수술에 비해 간단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개인의 눈의 모양이나 피부의 두께에 따라 효과적인 측면에서 비절개 방식이 가능한 눈과 비절개 방식이 아닌 수술 방식이 적합한 눈이 있다. 눈은 피부 조직이 얇고 복잡한 구조로 형성돼 있어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에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회복이 빨라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방식이기는 하나 유행하는 스타일만을 쫓는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눈 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수적이다. 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기는 하나 위험한 것은 아니며 실패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 진행한다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김지현 에이트성형외과의원 원장은 “개인의 얼굴 이미지나 특성 및 환자가 원하는 바를 파악해 의료적인 절충안을 찾는 게 핵심”이라고 전하며, “이를 위해 현재 눈 상태와 피부 타입, 얼굴형은 물론 첫 수술로 인해 손상된 조직과 흉터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그에 맞는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재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는 것은 물론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진 곳에서 꾸준히 관리 받는 것이 또 다른 재수술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고 강조하며, “수술 후 일상에서 본인의 생활습관도 회복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 수술 초반에는 엎드려 자거나 눈을 비비는 행동 등은 삼가고 여성의 경우 진한 눈 화장을 하고 지우는 행동을 반복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회복 기간 내 흡연과 음주는 피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출처 : 메디컬투데이

원본링크 : 눈 재수술 고려한다면 면밀한 상담은 필수 (mdtoda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EIGHT COUNSEL
상담 및 진료예약02.515.2550

[자세히보기]
아이콘

상담